서울외신기자클럽 홈페이지에 방문하신 것을 환영합니다.

서울외신기자클럽(SFCC; The Seoul Foreign Correspondents’ Club)은 전 세계 시청자, 청취자 및 독자들에게 한반도 전역에서 발생하는 일에 관한 뉴스를 만들어 전파하는 외신 언론사들의 단체입니다. SFCC는 외신 언론 취재의 허브역할을 하고 있으며, 공동의 이익에 부합하기 위해 언론 권리를 수호하고자 노력합니다.

서울외신기자클럽은 아시아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는 외신기자클럽 중 하나입니다. 1956년 9 명의 외신기자들에 의해 처음 시작된 서울외신기자클럽은 현재 세계 각국 약 100 개의 언론사에 소속된 외신기자들을 포함하여 500여 명의 회원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서울외신기자클럽은 일반인은 물론 정치인 및 사회 운동가 그리고 학자에 이르기까지 국내외 저명한 인사들을 초대하여 정기적으로 기자회견을 주최하고 있습니다.

회원 종류 및 가입 양식은 ‘About us’ 카테고리 내 ‘회원종류 및 가입방법’ 섹션에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서울의 심장부에 위치한 SFCC 라운지에서 매월 첫째 주 목요일 열리는 ‘네트워킹의 밤’에는 모든 회원들과 친구 또는 동료와 함께 참석하여 서울 시청과 덕수궁의 야경을 배경으로 친목을 다질 수 있습니다.

 

사단법인 서울외신기자클럽
회  장  세바스티안 베르거